UCB 쇼트트랙 클럽 한국어소개

UCB 쇼트트랙 클럽 한국어 소개입니다.

UCB 쇼트트랙 클럽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UCB 쇼트트랙 클럽소개: UCB 쇼트트랙 클럽은 메릴랜드, 버지니아, 워싱턴 DC지역을 중심으로 이 현정 코치와 함께 훈련하고 있습니다. 이 현정 코치는 1985~1991년 한국 쇼트트랙 국가대표로 활동해 왔고, 1988년 캐나다 캘거리 동계올림픽에서 쇼트트랙 스케이트를 소개하는 등 쇼트트랙의 시작과 함께한 경륜있는 코치입니다.

UCB 쇼트트랙 멤버구성: 쇼트트랙 스케이트는 취학 전 어린이부터 노년층까지 모든 연령층에서 즐길 수 있는 스포츠입니다. 학교 밖 과외활동으로 훈련받는 아이들부터, 전국대회 우승이나 올림픽 대표팀을 꿈꾸며 매진하는 전문선수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선수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UCB 쇼트트랙 대회와 기타 활동: 초보자들을 위한 대회에서부터 국가대표 선발전에 이르기까지 1년에 10여차례의 대회가 있고, 각자 선수들은 자신의 목적에 맞는 대회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스케이트 대회는 3월의 전국 대회를 마지막으로 시즌을 마감하고, 여름부터 새로운 시즌을 시작하는 대회가 열립니다. 이러한 대회는 선수들의 기량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 선수들과 친분을 나누고 유대감을 형성하는 축제의 장입니다. 더 나아가 UCB 코치들과 선수들은 사회봉사 활동에도 많은 관심을 갖고 활동하고 있습니다.

UCB 쇼트트랙 훈련장소와 시간: 훈련은 운동장이나 체육관에서 하는 지상훈련과 아이스 링크 안에서의 스케이트훈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날씨나 시합일정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대략적으로 60-90분의 지상훈련과 60-90분의 스케이트훈련으로 이루어집니다. 훈련은 주로, 매릴랜드 (Wheaton Ice Arena, Rockville Ice Arena), 버지니아 (Prince William Ice Center), 워싱턴 DC에 소재한 스케이트장에서 합니다. 스케이트 훈련은 아이스링크 전체를 대여해서 쇼트트랙 훈련받는 선수들만 이용하고, 안전을 위해서 가장자리에 패드를 설치하고 훈련합니다. 훈련현장이나 대회 분위기를 보시려면, photos&videos 메뉴를 클릭하세요.

장비: 스케이트: 코치와 상의하여 사이즈가 있을 경우 대여가능합니다.
스케이트복: 초보자는 긴 팔과 긴 바지, 아이스 링크 온도가 낮은 관계로 여벌의 외투가 있으면 좋습니다.
헬멧: 자전거, 인라인용 사용 가능합니다.
장갑: 모든 종류의 장갑 착용 가능합니다.
양말: 너무 두껍지 않고, 발목 부분을 감쌀 수 있는 것이 좋습니다.
무릎 보호대: 옵션
목 보호대

궁금하신 사항은 UCB 쇼트트랙 코치 이메일로 문의하시면, 친절하고 정확한 답변 해 드리겠습니다.
이 현정 코치 연락처: coachleehj@gmail.com